W h i t e A p p l e ' s

그레이비 Mushroom Gravy 본문

Food/RECIPES

그레이비 Mushroom Gravy

WhiteApple 2010. 12. 9. 01:45

Vegetarian Gravy 레시피.
내가 사용한 Chicken broth 대신 vegetable broth 를 쓰면 완벽한 베지테리언이 되겠다. ^^


재료: Portobella or baby bella mushroom, 1/2 C sherry or marsala, 2-4C Veggie broth, 양파 1개, 4TBS 버터, 1/4 C 밀가루, 다진 마늘 약간, 타임, 파프리카, 파슬리 조금씩



1. 양파와 버섯은 잘게 다진다.
   버섯은 여러 종류를 섞어서 써도 좋다.

2. 올리브 오일에 양파를 투명하다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 지면  마늘 넣고 볶다가 버섯 넣고 볶는다.
    버섯이 물기가 없어질 정도로 잘 볶아지면 파프리카와 타임 넣는다.

3. 다른 팬에 루를 만든다.
    녹인 버터에 밀가루 넣고 잘 볶는다. 타지 않게 조심하면서 갈색 루를 만든다.

4. 양파와 버섯 볶은 것에 sherry 나 marsala 를 넣는다.
    나는 vermouth 로 대체. 이것도 없으면 와잇 와인을 써도 된단다.

5. 양파와 버섯  볶은 것을 루에 천천히 부으면서 잘 젓는다. 그리고 vegetable broth 로 농도를 맞춘다.
   나는 여기서 chicken broth 를 사용했는데 정확히 몇컵이나 넣었는지 확실히는 모르겠다. 다만 신랑이 너무 되다는 말을  했다.
   너무 물같은 것 보다 됨직한게 좋아서 그리 했는데 사실 그레이비는 좀 묽게 하는게 좋겠다.

6. 마지막에 파슬리 넣어주면 되는데 나는 파슬리 생략.


이거 내가 해보니 딱히 용량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버섯도 내 맘대로 넣었고 루도 이 레시피대로는 좀 모자라서 더 만들어 썼다. (아마도 버섯이 너무 많았던 듯)

좀 되게 한 덕에 그냥 머쉬룸 숲 같았다.
빵에도 발라먹고 고기에도 얹어먹고 매쉬드 포테이토에도 얹어먹고...
완전 소중한 레시피. ㅎㅎ


매쉬드 포테이토 위에 이쁘게 뿌린 그레이비. ^^


'Food > RECIP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렌베리 소스 & 그린빈 캐서롤  (0) 2010.12.09